코시티 파흘라바니 레슬링 경기 규정

매트 크기

코시티 파흘라바니(Kohti Pahlavani) 레슬링 토너먼트 경기는 방어구역을 포함해 12×12 사이즈의 매트 위에서 진행된다.

시간 

5분 2회전, 1분 휴식

체급 

90kg 이상 무제한급, 80~90kg, 70~80kg, 60~70kg, 50~60kg  의 총 다섯체급의 경기가 있으며 90kg 이상 무제한급 경기가 메인 이벤트로 유일하게 우승자에게 챔피언을 상징하는 완장을 수여하며  Pahlevan 이라 칭한다.

계체량  

경기 전날 18시부터 19시까지 1시간 사이에 측정되며 적확한 체중은 경기표의 선수이름 앞에 쓰여진다. 만일 선수가 체중측정시간 내에 도착하지 않을경우 감독이 이에 대한 합당한 이유를 제시한다면 기술위원회장은 그의 체중을 측정해 경기표 맨 끝에 추가할 수있다. 선수는 체중측정에 적합한 옷을 착용해야한다. 반지, 팔찌, 목걸이 등의 착용은 금지 된다.

메디컬 체크

모든 선수들은 자국 주르카네 스포츠 협회 또는 자국 NOC와 연계된 의사의 확인을 거친 건강증명서를 제출해야한다. 증명서 발급 이후 5일 이내 제출한다. 선수들은 경기 한시간 전 IZSF의 검진을 받아야한다.

시합 복장 규정

  1. Nate 라 불리는 코시티 파흘레바니 바지는 선수허리부터 무릎 아래까지 내려온다. 경기중 찢어지지 않도록 매우 단단하게 바느질 되어 있다.
  2. Nate의 Sarkaseh 또는 Pish kaseh 는 상대방이 손으로 붙잡을 수 있을 정도로 커야한다.
  3. Nate는 단추나 버클등의 쇠물질로 장식되어 있어서는 안된다.
  4. 허리부분은 쉽게 찢어지지 않도록 수놓아져 있어야한다.
  5. 파란색과 빨강색 벨트(샅바)는 느슨해지지 않도록 선수 허리에 두 번 감아주어야 한다.
  6. 레슬링복은 빨강과 파랑 두 가지 색이며, 제비뽑기로 결정한다. 결국 레슬링 선수들은 두가지 색의 Nate  모두를 준비해야한다.
  7. 선수는 레슬링 신발을 신는다.

Nate 의 부위별 명칭

  • Pish Qabz : 허리 앞 부분
  • Pass Qabz : 허리 뒷 부분
  • Pish Kaseh  or Sar Kaseh : 무릎 앞 부분
  • Pass Kaseh : 무릎 뒷 부분

랭킹

  1. 같은 체급인 선수는 한 조가 되며 두번째 진 선수는 패자조로 간다.
  2. 두번 패하고 두번 득점이 없는 선수는 경기대진표에서 삭제된다.

기술 상 규칙 

  1. 레슬링 선수는 다리기술과 꺽기기술을 시행할 수 있다.
  2. 선수는 경기중 상대선수의 Nate 바지의 허리 앞과 뒤, 무릎의 앞과 뒤를 잡을 수 있다.
  3. 선수는 다리를 사용한 기술을 쓸 수 있다.
  4. 선수는 손으로는 상대방의 무릎에만 기술을 쓸 수 있다.

기술에 의한 점수

  1. 상대선수의 바지를 잡고 지면위로 내던지는 기술에 대해서는 2점이 부여되며, 규정에 언급되어 있는 상대방의 무릎을 잡는 기술은 1점이 부여된다.
  2. 만약 레슬링 선수가 10초 이내에 그라운드 기술을 실행할 수 없다면 심판은 스탠딩을 재개한다.
  3. 매트 중앙에서 반대방향 지면으로 던지는 모든기술에 대해서는 2점이며, 만약 기술이 매트 중심에서 이루어진 뒤에 장외로 밀어내면 1점이 부가된다. 심판은 수신호로 1점 또는 2점의 부여를 알리고 “Pahlou’라고 외친다.
  4. 매트에서 먼저 공격을 하고, 상대방을 경고 지역의 바깥에서 그라운드 포지션으로 유도한 선수는 1점을 득점한다. 심판은 매트 중앙에서 호루라기를 불어 스탠딩을 재개한다.
  5. 수비하는 선수가 상대선수의 다리 공격에 반응해서 손을 사용할 경우에는 2점을 잃는다. 심판은 매트중앙에서 스탠딩을 재개한다.
  6. 매트 한가운데와 경고지역에서 기술을 시작해서 바깥지역에서 상대방 선수를 다운 시키면 3점을 득점한다.
  7. 매트의 중앙과 경고지역에서 다운시키면 2점을 부여한다.

핀폴의 조건

  1. 양쪽 어깨 또는 등이 매트에 닿는 것.
  2. 한쪽 어깨는 매트 위에 두고 다른 한쪽 어깨는 매트 위에서 오므리기.
  3. 양쪽 팔꿈치를 매트에 두거나 팔꿈치가 대면하는 방식으로 위치 정하기.
  4. 한쪽 어깨가 매트 위에 닿거나 90도로 어깨를 여는 것.
  5. 위에 명시된 사항들 중 어떠한 상황이라도 발생하면 심판은 ‘Pirouz’를 선언하고 경기는 종료된다. 선수에게는 6점이 부여된다.

동등한 조건에서 우승자 결정하기 

  1. 두명의 선수가 시합종료된 시점에서 동점을 이루면 경고를 적에 얻은 선수가 승리한다.
  2. 두명의 선수가 시합이 종료된 시점에서 동점과 경고가 같으면 기술점수를 높게 받은 선수가 승리한다.
  3. 1번과 2번 항목에서도 동률을 보이면 경기종료 전 마지막에 기술 점수를 얻은 선수가 승리한다.
  4. 정해진 시간안에 점수를 얻지 못하고 종료되면 두명의 선수 모두가 패자그룹으로 간다.
  5. 결승전과 준결승전에서 동등한 점수일 경우 1분간의 휴식후에 3분의 연장전이 진행된다. 서든데스 방식으로 처음 점수를 얻는 선수가 승리한다.
  6. 연장시간에도 점수를 못얻으면 심판원은 1분의 추가시간과 ‘동등한 선’을 선언한다.

동등한 선

  • 연장시간 이후에 추가로 주어지는 1분의 시간에 진행된다.
  • 40cm 떨어진 매트 중간에 그려진 평행선에서 서로 바지의 허리 뒤와 무릎 뒤를 잡고 레슬링을 속행한다.
  • 바지를 잡고 기술을 사용해서 이기면 승리하지만 실패한경우에는 상대방이 승리하고 경기가 종료되는 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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