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IUKL 케틀벨 리프팅 월드챔피언쉽 리뷰

기르보이 스포츠 월드챔피언쉽
 
21일 바이애슬론 : 저크 42개 / 스내치 92개
23일 롱사이클 : 클린앤저크 31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닙니다. 저의 목표는 저크 60개 / 스내치 120개 / 클린앤저크 40개였습니다.  저크에서 다섯개 가량 파울을 범하는 바람에 기록에서 제외된게 뼈아프네요. 파울 하나 할 때마다 어찌나 힘이 빠지던지.. 그리고 첫날은 긴장감 때문에 제 실력이 발휘가 안됐던 것 같습니다. 셋째날엔 손바닥 부상과 체력소모 그리고 21일밤에 러시아인들과 한국인의 명예를 걸고 보드카를 마신 후유증으로, 롱사이클 경기를 제대로 하질 못했습니다. 열 두개 쯤 할 때부터 다리가 후둘거리더군요. 정말 정신력으로 버텼습니다.
기르보이 스포츠 케틀벨 리프팅 월드챔피언쉽
결과만 놓고보면 롱사이클 아마추어 68kg급 은메달을 획득했지만 참가자가 두 명 뿐이라 의미는 없습니다. 제 체급의 선수들은 거의 바이애슬론을 신청했더군요. 제가 수립한 기록은 국제 랭크표 상으로는 IUKL 기준 ‘2’ 에 해당됩니다.
 
여러모로 이번 월드챔피언쉽은 저에게 아주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이재호 선생님과 함께 한국인 최초로 기르보이스포츠에 도전했다는 것도 좋았고 기록이 아쉽긴 하지만 이번 대회준비 기간이 고작 한 두달에 불과했다는 점에서 나름 선방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IUKL 위원진 쪽에서 한국팀에 대해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부분이 바이애슬론이나 롱사이클 둘 중 하나만 신청하는데, 둘 다 신청해서 손바닥이 터져 나갈 정도로 한 점을 대단하게 여겼다고 합니다. 내년도에는 독일에서 월드챔피언쉽이 열린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이번 대회 경험을 최대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저의 목표는 32kg 프로급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직접 만든 종합 아마추어 결과표 (체급 무관하게 기록만으로 나열해보았습니다.)
기르보이 스포츠 케틀벨 리프팅 월드챔피언쉽
기르보이 스포츠 케틀벨 리프팅 월드챔피언쉽
기르보이 스포츠 케틀벨 리프팅 월드챔피언쉽
Was this article helpful?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