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남부에 위치한 Shiraz 시에 있는 주르카네 체육관 방문. 낮의 강력한 열기 때문에 Shiraz체육관의 운동은 늦은 시간인 저녁 9시 30분이 돼서야 시작했다.
장소까지는 20분 걷는 거리였는데, 거리는 넓었지만 교통체증이 심했다. 도착한 체육관의 입구는 매우 좁은 작은 문이었는데, 한 사람만 움직일 수 있을 정도의 가파른 나선형 계단이 있었다.
안으로 들어가자 우리는 매우 친절한 악수로 환영받았다. 더 많은 사람들이 도착하자, 그들 모두 우리를 환영하고 더 많은 악수를 건넸다.
이번 방문에서 세 개의 잘리지 않은 동영상을 만들었으므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을 것이다. 자세히 보면 각 운동마다 다양하고 많은 변형이 보일 것이다.
세 비디오 모두 내가 Morshed(모셰드, 드러머이자 연습을 제어하는 마스터) 옆에 앉았을 때 촬영했으며, 영상속에 운동 중 모셰드와 Pahlavans의 대화를 볼 수 있다.
주변의 높은 온도에도 불구하고 모셰드는 전기난로 앞에 앉았다. 이유는 열이 드럼가죽을 부드럽게 하여 타악기 사운드를 풍부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드럼과 노래는 건물 전체에 울려 퍼졌고, 나는 앉아있음에도 불구하고 함께 운동하는 듯 한 기분을 받았다.
첫 번째 비디오는 쉐노 푸쉬업의 여러 변형동작을 보여준다. 12분간의 uncut 영상이다.
[youtube]https://youtu.be/eBcGJIZEAB8[/youtube]
두 번째는 주르카네 스타일의 스트레칭영상이다. 마찬가지로 19분짜리 uncut 영상이다.
[youtube]https://youtu.be/9UPi88oBlog[/youtube]
세 번째 비디오는 페르시안밀에 초점을 두었으며, 10분짜리 무삭제 영상이다. 영상의 처음에는 모셰드의 모습이 나온다. 가운데 위치한 주황색 셔츠를 입은 사람을 주목하라. 밀을 아주 ‘자유자재’로 다루고 있다.
[youtube]https://youtu.be/75GgU9L1gBU[/youtube]
인디언클럽아카데미(ICA)의 수장 폴 타라스 월코윈스키의 칼럼 번역글입니다. 국내에 관련 용어가 통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뜻이 헷갈리다면 가급적 원문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저자의 허락을 맡고 소마앤바디 운영진으로서 공식적으로 올리는 글입니다.
원문: Zurkhaneh Tour 2014 parts 2 3 4
http://www.indianclubs.com.au/2376/zurkhaneh-tour-2014-parts-2-3-4/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