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케틀벨 운동은 왜 맨발로 하는게 좋을까?

📢 주요 소식​

스토어 소식
There are no events.

🗓 교육 일정

교육 과정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첫째, 발은 원래 손바닥처럼 쫙 펼 수도, 움켜쥘 수도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치 물구나무서기를 할 때 손가락들이 지면을 꽉 움켜잡듯 발가락들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신발보다는 맨발이 케틀벨 운동을 할 때 발생하는 신체반동을 잘 통제할 수 있습니다.
[youtube]https://youtu.be/TOutvpnvLPE[/youtube]
(케틀벨 스윙에서 발생하는 반동이 느껴지시나요?)
둘째, 맨발로 지면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이루면, 발바닥으로부터 무게 중심의 변화를 더 잘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케틀벨을 다룰 때 발가락 쪽에 무게가 쏠리는지 뒷꿈치 쪽에 무게가 쏠리는지 명확히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테크닉을 좀 더 꼼꼼하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youtube]https://youtu.be/d1SR61RlzWg[/youtube]
(특히 겟업 운동만큼은 반드시 맨발로 해주세요.)
셋째, 지면 반발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반발력을 감소시키는 쿠션있는 신발을 신으면 안됩니다. 물론 운동 종목에 따라 일부러 죽이기도 합니다. 농구가 그렇습니다. 케틀벨 운동을 하더라도 경우에 따라서는 역도화가 필요합니다.(예:기르보이스포츠 저크 수행시)
p.s
사실 케틀벨 운동을 할 때 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맨발이 더 낫습니다. 왼쪽 사진은 무지외반증에 족궁이 붕괴되고.. 아주 건강하지 못한 발입니다. 저렇게 발이 변형되면 전체적인 몸의 균형도 무너집니다. 구두나 하이힐로 스트레스 받는 발을 저녁에는 최대한 쉬게 해주세요. 발가락 사이를 손가락으로 깍지를 껴주고 주물러주면 큰 도움이 됩니다.

📢 주요 소식​

스토어 소식
There are no events.

🗓 교육 일정

교육 과정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Was this article helpful?

Related Article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