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고대운동: 인도영화 '당갈' 속 메이스벨

영화<당갈> 포스터

정말 좋아하는 배우 아미르 칸이 나오는 영화 <당갈> 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레슬링을 소재로한 영화입니다.
제목으로 사용된 Dangal 은 레슬링 컴페티션(대회)를 뜻하는 힌디어 입니다. 레슬링 광팬이자 ‘세얼간이’ ‘PK’를 감명깊게 본 한사람으로서 당연히 봐야할 영화이지만 더욱 제 눈길을 끈것은 무려 인도 고대운동기구인 조리, 메이스벨(가다) 등이 아주 자연스럽게 영화에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영화 초반부에 등장한 인도식 전통체육관인 아카라(Akhara)는 인도식 레슬링 Kushti를 수련하는 곳입니다.
이란 레슬러들이 주르카네 체육관에서 페르시안밀을 비롯한 고대운동기구를 사용하여 체력단련을 하듯이 인도 레슬러들은 조리, 메이스벨(가다) 등을 활용하여 체력단련을 합니다.
영화 속 아버지 역을 맡은 아미르 칸은 인도 전통방식으로 자신의 두딸을 훈련시키고 결국 어엿한 레슬러로 키워냅니다.
제 흥미를 끄는 요소를 떠나서도 충분히 재미있는 스토리에 연출.
역시 아미르 칸이다라고 말하고 싶을만한 영화 속에 정말 말하고 싶었던 메세지가 분명한 점이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youtube]https://youtu.be/91ZI3IrojMU[/youtube]
영화 당갈 예고편.
아미르 칸, 이분은 나이도 나이인데 정말 대단한 배우인 듯합니다.
이 잠깐의 장면을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의 훈련이 있었을까요.
[youtube]https://youtu.be/RQ4YoBahldY[/youtube]
배역을 위해 몸을 변화시키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첨부합니다.
영화속에 나오는 배역을 위해 엄청난 트레이닝을하고 레슬링도 열심히 수련한듯 합니다.

이왕이면 메이스벨 과 같은 고대운동기구도 직접 돌리는 장면이 나왔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말이죠.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들.
배우라고 하기엔 믿기 지않을 정도로 레슬링 실력도 정말 선수라고해도 믿을정도의 높은 수준의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정말 시합을 눈으로 보는 듯한 느낌으로 흥미진진하게 봤답니다.

그리고 실제 이야기의 주인공들.
존경스럽습니다.영화 당갈(Dangal) 강추합니다.
그리고 영화 <당갈> 속 고대운동은 신촌 ‘하우스 오브 스트렝스’에서  소마앤바디 워크샵 및 레슨, 인디언클럽 아카데미 클래스를 통해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인도 본고장의 전통체육관 아카라(Akhara)에서 배워온 전통방식의 도구와 신체단련법을 그대로 전수합니다.

Was this article helpful?

Related Article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