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명상 관련 소개해드릴 내용은 <5 successful business leaders that have used meditation to improve productivity, creativity, and business acumen> 이라는 제목으로 2018년 4월 BUSUNESS INSIDER (businessinsider.com)에 올라온 아티클입니다. 미국에서 성공한 리더들이 명상을 통해 생산성, 창의성, 업무 판단력을 향상시킨 사례를 이번 아티클에서 확인하세요 !
번역문 최초 게시 위치(번역 by Rosa)
1) 바마움 facebook.com/bamaum.inc/notes
2) 소마앤바디 somaandbody.com/sb
원제 : 5 successful business leaders that have used meditation to improve productivity, creativity, and business acumen
성공한 리더들은 명상을 통해 생산성, 창의성, 업무 판단력을 향상시킨다.
- 미국심리학회(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는 명상의 입증된 많은 이점들을 열거했다.
- 스트레스 감소, 집중력 향상, 감정 조절 및 개선 그리고 관계 만족도 향상이 그 예이다.
- 모든 성공적인 리더들은 생산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명상을 한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빌 포드,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mpany) 회사의 전 회장, 그리고 LinkedIn의 CEO Jeff Weiner가 그 예이다.
당신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명상에 할애하고 있는가? 미국연방의 추산에 따르면, 1천 8백만 명 이상의 미국인들이 매일 명상을 하고 있다고 하고, 해마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나 명상이 순전히 종교적이거나 의례적인 행위라고 생각한다면 자신의 입장을 재고해야 한다. 명상은(명상을 포함한 여러 가지 형태) 당신의 건강과 생산성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줄 것이다.
- 심사숙고 과정의 단축: 과거의 실패를 곱씹어보거나 현재의 도전에 대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가? 연구에 따르면 명상하는 것이 번뇌에 사로잡힌 생각을 줄일 수 있고, 이것은 다시 여러분이 더 분명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스트레스 감소: 매일 명상을 하는 사람들 또한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명상은 기업가나 CEO와 같이 저명하고 의사결정 역할을 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중요하게 여겨 지기도 한다.
- 향상된 메모리: 정기적인 명상의 습관을 유지해주면 기억력 향상에 좋다.
- 더 나은 초점: 짧은 세션으로 명상을 하면 하루 종일 일에 더 잘 집중하는 것을 도울 수 있고,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을 줄이고, 인지 잠재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 자아성찰: 명상을 하는 사람들은 감정 조절 외에도 자기 관찰력과 자기 성찰력이 좋아진다. 이러한 능력들은 그들이 분노를 느낄때 더 빨리 회복할 수 있게 해주고, 나쁜 습관을 쉽게 깨뜨릴 수 있게 해준다.
- 더 높은 관계 만족도: 명상하는 사람들은 또한 그들의 개인적인 관계에서 더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다. 의사소통시 상반된 의견 충돌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보호한다.
과학적 증거는 설득력이 있지만, 짧은 일상 생활에서 하는 명상만으로도 기업들이 정말로 이익을 얻을 수 있을까? 기업가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하는 것 같다.
1. 레이 달리오
브릿지워터 어소시에이츠(Bridgewater Associates)의 이 억만장자 창업자는 735명의 직원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월적 명상을 실천하도록 격려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터뷰에서 달리오는 “누구에게나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기 때문에 그렇게 했다. 명상은 평정을 일으키고, 창의력을 높이며, 평화를 가져다준다.”고 말했다. 그 이후 명상 연습은 월가 전체에 퍼져나갔다.
2. 제프 와이너
2009년부터 LinkedIn의 CEO인 Weiner는 이 소셜 앱의 회원수를 3300만 명에서 4억3000만 명으로 늘렸다. 성공을 위한 그의 철학은 건강, 사랑 그리고 시간에 대한 감사를 포함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건강“의 영역에서, 와이너는 매일 명상을 하기 위해 헤드 스페이스라는 앱을 사용한다. 그는 직원과 파트너에게 이 앱을 자주 추천한다.
3. 빌 포드
포드 자동차 회사의 회장인 포드는 무슨 일이 있어도 매일 명상을 하는 데 시간을 투자한다. 거의 10년 전 파산 위기에 처한 포드는 하버드 비지니스 리뷰에서 “명상은 내 인생의 가장 어두운 날 동안 나를 이끌어줬다“고 했다. 명상은 그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면서도 동정심과 친절함으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
4. 마크 베니오프 (스티브 잡스와 함께)
SalesForce의 설립자인 Benioff는 모든 기업가들에게 명상을 권하고 매일 아침 일하기 전에 스스로 명상을 한다. ZDNet에 따르면, 그의 실천은 스티브 잡스로부터 “마음을 갖고 미래를 계획하라“는 조언을 받은 후 시작되었다. 덧붙여 베니오프는 하루를 시작하기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시간을 내어 명상을 한다고 말했다.
5. 러셀 시몬스
현재 러시 커뮤니케이션의 회장 겸 CEO인 시몬스는 아마도 데프 잼 레코딩스의 공동 창립자로 더 잘 알려져 있을 것이다. 몇 년 전, 그는 명상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상세히 설명하며 기업가들이 그 습관을 기르도록 격려하는 글을 썼다. 관심이 있다면 읽어볼 만하다.
일화적으로 재현하고 경험적인 근거들이 시사하는 바는 규칙적인 명상은 기분을 좋게 하고, 생각을 좋게 하고, 일을 더 잘하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아직 명상을 할 기회를 주지 않았다면,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서 명상을 위한 자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라.
www.bamaum.com